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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식
2024.01.31
군인공제회 차세대 컨택상담시스템 구축
‘군인공제회 차세대 컨택상담시스템 구축’ 프로젝트가 2022년 9월
착수하여 2024년 1월 완수되었습니다. 이번 컨택상담시스템 구축은 군인공제회의 차세대 회원업무시스템 도입의 일환으로,
컨택상담센터 서비스 및 업무 효율화를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.
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은 군인공제회 컨택상담센터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사용 및 업무 편의성 향상을 중심으로 시스템
고도화를 추진하였습니다.
자동응답시스템(IVR), 옴니채널(전화, 메일, 메시지, IM 등), 보이는 ARS 등 고객의 다양한 상담 컨택 도구를 모두 수용할
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였으며, 모든 컨택 도구는 CTI를 통해 통합 관리됩니다.
또한 음성텍스트변환시스템(STT)을 도입하여 사용자 인식 및 음성분석이
가능한 인프라를 구현하여 정보의 적재 및 활용이 가능한 최적의 데이터 활용 환경을 구현하였습니다.
전 시스템은 통합 통계 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 및 통계화되며, 특히 IVR 통계를 통해 누수 고객 관리까지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.
금번 차세대 컨택상담시스템 도입으로 군인공제회는 서비스 및 업무 효율성이 강화되었으며 고객 트랜드 분석(음성의 데이터화 및 데이터 분석)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
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.